.Net Project/.Net C#

파일처리(Console)

Magic_kit 2009. 8. 24. 18:05
반응형
 Program.CS

using System;
using System.IO;

public class 텍스트파일저장
{
    public static void Main()
    {
        string data = "안녕하세요.\r \n반값습니다";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//StreamWriter
        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"C:\\Temp\\Test.txt");

        //Write()메서드 : 저장
        sw.WriteLine(data);

        //StreamWrite 개체를 생성했으면 반드시 닫기
        sw.Close();
        sw.Dispose(); //메모리상에서 해제

    }
}

 ProgramLoad.Cs

using System;
using System.IO;

public class 텍스트파일읽기
{
    public static void Main()
    {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//StreamWriter
        StreamReader sr = new StreamReader(@"C:\\Temp\\Test.txt");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 sr.ReadToEnd());
        //Write()메서드 : 저장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//StreamWrite 개체를 생성했으면 반드시 닫기
        sr.Close();
        sr.Dispose(); //메모리상에서 해제

    }
}

 Program파일정보 얻기.Cs

using System;
using System.IO;

public class 파일정보얻기
{
    public static void Main()
    {
        string file = "C:\\Test.txt";

        //File 클래스 : 정적
        if (File.Exists(file))  //파일이 존재 하면
     {
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 File.GetCreationTime(file));
             File.Copy(file, "C:\\Temp\\Test2.txt");
        }
        //FileInfo 클래스 : 인스턴스
        FileInfo fi = new FileInfo(file);
        if (fi.Exists) //파일이 존재한다면
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 fi.FullName);  //파일명출력하자
            // .......
        }
           
    }
}

 Program폴더정보 얻기.Cs

using System;
using System.IO;

public class 폴더정보얻기
{
    public static void Main()
    {
        string dir = "D:\\";

        //Directory 클래스
        if (Directory.Exists(dir))
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 foreach (string folder in Directory.GetDirectories(dir))
    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folder);
            }
        }

        //DirectoryInfo 클래스
        DirectoryInfo di = new DirectoryInfo(dir + "Temp\\");
        if (di.Exists)
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 //D드라이브 파일 목록을 출력하고자 할 경우
            foreach (var item in di.GetFiles())
    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item);
            }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}
    }
}


반응형